갑자기 모유량이 확 줄었어요 대처방법입니다. :: 동스와 떠나는 여행 그리고 등산 관련 지식

아이의 출산은 크나큰 기쁨이자 이벤트 입니다.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하고 있고요.

하지만, 출산 후 키우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문제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아이 자체의 문제 혹은 엄마의 문제 아빠의문제 등등

어찌되었던 지금의 포스팅 내용은 그중에서 갑자기 모유량이 확 줄었어요 문의

관련하여 대처법을 파악하고자 합니다. 

첫 아이 출산 후 갑자기 모유량이 확 줄었어요 라는 상황과 같은 증상이 발생한다면?

많이 당황해할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주위 지인분들에게도 방법을 알려달라 말해줄 수도 있습니다.

어찌되었던 그렇게 도움을 청하게 되면,

경험이 있는 사람은 크게 신경 안씁니다. 

그냥 경험의 차이죠.

그렇다면 이런 증상에는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할까요

1. 철분섭취

엄마의 몸이 따듯하고 포근한 느낌이 들어야 아기들도 결국에는 좋아집니다.

몸을 따듯하게 만드는데에는 철분만한 음식이 없습니다

철분이 포함된 음식을 찾아보시고, 

드시면 회복이 됩니다.

2. 따듯한 타월마사지

갑자기 모유량이 확 줄었어요 와 같은 문의에는

결국 몸을 따듯하게 해준다. 가 됩니다. 

몸이 따듯해지고 컨디션이 좋아지면 결국에는 모유량도 회복되고 아이도 잘 크게 되겠죠.


3. 밤에 수유한다.

젖 분비량을 늘리는 호르몬 자체가 아침이나 오후보다 저녁에 잘 분비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녁시간을 이용해서 수유를 합니다. 


4. 물을 많이 먹자 그리고 몸관리 

물을 많이 먹는다는것은 일반적으로도 건강한 사람들은 많이 섭취합니다.

비워주는만큼 다시 채우는 것이기 떄문에 물도 하나의 보충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몸관리는 역시나 위의 방법과 같이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만 해도 갑자기 모유량이 확 줄었어요 같은 문의는 하지 않을것입니다. 


5. 모유수유 횟수

모유수유 자체를 규칙적으로 갖는것입니다

우리몸은 운동 식단 등 모든 행동에 규칙성이 있는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그 행동에 맞춰서 몸이 적응해 나가는 것이죠.

그렇기떄문에 규칙성을 가지고 어떤 행동을 한다면 몸이 그에 적응을 하게됩니다.

결국 회복 등 빠르게 되는것이죠.

6. 스트레스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정신적인 부분으로 요즘에는 육아뿐만이 아니라, 일도 병행하는 어머님들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이 중 하나라도 균형을 이루지 못하게 되면

스트레스를 남게되고 결국에는 

갑자기 모유량이 확 줄었어요 라는 문의를 하게 되는것입니다. 


7. 유축기 사용

규칙적으로 하루10회정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모유량 늘리는데도 도움이 되며 규칙적인 사용이 우리몸을 적응시키는것입니다. 


+ Recent posts